교통사고가 발생되면 많은 문의가 들어옵니다. 그중 가장 많은 문의가 상해를 입었는데 입원치료를 얼마만큼 받고 적당한 합의 시점이 언제인지, 보상 절차는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보험사가 제시하는 합의금이 적당한 것인지, 중상해 환자인데 합당한 보상금이 맞는지, 제대로 된 개호비를 상정한 것인지, 보험사에서 제대로 된 보상금을 주지 않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지, 지금 합의를 해도 되는 것인지 등 많은 문의를 받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유는 교통사고는 다 같은 유형이 있을 수 없습니다. 단독사고인지, 보험은 어떻게 들었으며 어떠한 부분이 보험사와의 분쟁이 발생되는 부분인지, 후유 장해가 어느 정도인지, 환자의 상태가 어떠한 상황이고 어떻게 사고가 발생되었는지 등에 따라서 보상의 여부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교통사고 분쟁 또는 사고에 따른 보험사와의 분쟁 소송에 대한 승소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례)
위 사례는 교통사고가 발생되어 A 씨는 우측 견봉 골절 및 두개 내 손상 등의 상해를 입고 B보험사와의 손해배상금(위자료, 개호비, 휴업손해액, 기타 손해액, 향후치료비 등)을 수령하였으나 추가적인 후유 장해가 발생되어 개호비 청구를 한 사례입니다. 이 사례에서 다투는 사실은 손해배상듬을 수령하고 보험사와의 이후 일체의 권리를 포기한다(다만, 견관절 부위 수술 시 사고와 인과관계있는 부분에 한하여 B보험사가 책임지는 조건임)라는 조건으로 어떠한 사유가 있어도 민·형사 소송이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기로 합의하였습니다. 그러나 사고 일로부터 2년 6개월이 경과한 후 A씨의 충동적이고 폭력적인 모습이 예측 없이 관찰되는 등 정신질환이 나타나 추가적인 개호가 필요해진 부분에 대해서 보험사에게 보상을 청구해 분쟁이 발생되었습니다. 이후 A씨는 OO 병원의 신경외과 전문의로부터 후유장해 진단서를 발급받아 신체감정 결과 노동능력상실률 72%, 전반적인 인지기능 저하뿐 아니라 반복적인 폭력적 행동을 통해 충동조절이 어려우며 현실검증력이 전혀 없는 의사소통으로 1일 6시간의 수시 개호가 필요하다는 판단을 받았습니다. 요약하자면, 이 사건은 교통사고가 발생되고 손해배상청구를 받았으나 추가적인 후유장해가 발생되었고 그 부분에 대한 추가적인 개호비 청구에 보험사와의 분쟁이 발생되었고 한수로는 의뢰인 입장에서 억울한 부분에 대한 주장을 통한 소송을 제기해 승소한 사례입니다.
교통사고의 경우, 억울한 부분을 정확히 주장해야 하며 보상에 대한 부분을 뒷받침 할 수 있는 근거와 사실에 대한 판단 부분을 명확히 주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본인의 후유장해가 어느 정도인지, 그에 따른 보상 부분이 어느 정도인지를 주장하기 위해 근거가 될 수 있는 정확한 자료를 제시하고 분쟁이 발생되는 부분을 주장해 원하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교통사고 또는 보험 분쟁에서 개인이 혼자서 소송을 준비하고 주장을 펼치기까지 너무나 많은 절차와 지식이 필요로 되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인데요. 한수로에서는 수많은 소송을 통한 승소 경험을 바탕으로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 1:1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무료법률상담은 분쟁에 있어 전문가와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고 합리적인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가족이 교통사고를 당하고 갑작스러운 사망도 힘겨운 상황인데 제대로 된 보상을 받기 어려우신가요?', '피해자인데 생각지도 못한 과실이 높게 잡히셨나요?', '질병이 발생되었으나 보험사로부터 보상금을 지급거절 받으셨나요?', '가해자인데 본인의 상해 부분은 보상받지 못해 혼자서 감당해야 하나요?' 등 많은 궁금증이 있으실 것입니다. 교통사고와 보험은 상황에 따라 보상이 달라질 수 있으며 어떠한 주장을 어떻게 펼치냐에 따라서 보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수의 승소 경험을 갖춘 한수로 전문가와의 1:1 무료법률상담을 신청해 진행해보세요.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아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