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상담 전화 02-533-5252

교통사고

교통사고

노인 교통사고 골절 보상

관리자 2020-10-22 17:44:56 조회수 1,020

 



교통사고가 발생되고 고령의 피해자라면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 분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고령일수록 사고 시 위험 요소가 높고 기존에 다쳐서 장해가 있는 경우 특히 보상을 제대로 받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노인의 경우 특히 기왕증이 있다고 보아 기존에 갖고 있던 질병인 기왕증으로 인해 사고 시 사고 기여도를 적용해 측정하는데 보험 회사에 유리하게 산정되도록 입장을 내세울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 고령의 노인인 경우 노화가 진행되면서 골밀도가 떨어지는데 사고로 인해 골절이 발생되었다고 해서 보험사 입장에서는 떨어진 골밀도 수치로 인해 사고 시 기여도를 높게 잡아 유리한 입장을 내세울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고령의 경우 소득 부분에서 일정하지 않고 발생되지 않기도 하여 객관적인 소득 자료가 없다면 소득 인정도 받을 수 없는 분리한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또한 후유 장해가 남아 산정되는 상실수익액은 일반 성인보다 현저히 낮은 금액으로 측정됩니다. 농부의 경우 가동연한이 길기 때문에 수입이 발생되는 부분이 있지만 인정받기까지 혼자서 소송을 진행하신다면 더욱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노인이라도 하더라도 보상을 받아 제대로 치료도 받고 앞으로의 후유장해에 대한 부분도 인정받아 생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또한 사고 후 후유증 유발의 위험이 높습니다. 고령이라고 해서 방치하지 마시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노인 교통사고의 경우 기왕증이 크게 잡히고 기존 질환에 대한 사고와의 연관성이 없음을 밝혀 보상이 깍일 수 있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는 혼자서 소송을 준비하기 보다는 먼저 법률적인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노인의 경우 고관절 골절이 많이 발생되는데 각종 합병증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고령으로 인해 안타까운 사고로 갑작스러운 사망에 이룰 수 있습니다. 사망 후 제대로 된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아 유가족 입장에서 슬픔이 더해지실 수 있는데요. 한수로 전문가는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1:1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문의해 주세요. 명쾌한 해결책을 찾아 드리겠습니다.